레이저디스크수술

홈으로_레이저클리닉_레이저디스크수술

미세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

미세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은 정확한 병변을 찾아 최소 절개로 정상 조직을 최대한 보존하는 레이저 디스크 수술법 중 하나입니다.

수술 과정은?

1. 수술대에 엎드려 눕습니다.
  2. 시술부위에 국소 마취를 합니다. 피부를 약 1.5~2cm 절개합니다.
  3. 미세 현미경을 삽입하여 디스크 내 통증을 유발하는 디스크 위치를 확대 조명합니다.
  4. 확인 된 위치에 레이저를 이용하여 디스크 병변을 치료합니다.
  5. 환자 상태에 따라 홀뮴야그 레이저나 고주파열을 이용해 좌골신경통과 요통을 동시에 치료 할 수 있고, 자동흡입기를 이용해 내부 상한 수핵을 제거하거나 조각 난 디스크를 제거 하기도 합니다.

미세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의 장점은?

• 약 1.5~2cm 최소 절개를 하여 상처 회복이 빠릅니다.
  • 미세 현미경을 이용하기 때문에 정상 조직 최대 보존할 수 있습니다.
  • 수술 후 비교적 통증 적어 빠른 재활이 가능합니다.
  • 입원 기간이 2~3일로 일상 복귀 빠릅니다.
  • 수술 시간 1~2시간 정도로 전신마취나 수술을 견디지 못하는 노약자에게도 가능합니다.

3현미경 레이저 디스크 수술이 적합한 경우는?

• 요통보다 다리통증이 더 심할 때
  • 디스크가 터지지 않았을 때
  • 디스크 초기
  • 보존 요법으로 회복되지 않았을 때